연결 가능 링크

미 국방부 "러시아 전쟁 범죄 명확한 증거 있어"


존 커비 미국 국방부 대변인.

미국 국방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침공은 '전쟁 범죄'라는 명확한 증거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존 커비 미 국방부 대변인은 22일 미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명백하게 러시아 군이 전쟁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증거를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커비 대변인은 이어 앞으로 조사 과정이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미국은 이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커비 대변인은 그러면서 우크라이나 사람들에 대한 러시아의 정당한 이유 없고 불법적인 공격이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커비 대변인은 이는 단지 미국 뿐만이 아니라 국제적 차원에서의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현재 필요한 것은 전쟁을 끝내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러시아는 외교적 방안을 선택해 선의를 가지고 우크라이나와 마주 앉아 해결 방법을 협상할 수 있다며, 이는 오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그렇게 하기로 결정할 때에만 가능하다고 커비 대변인은 지적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지금까지 900명 이상의 민간인들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22일 이탈리아 의회 연설에서 이 가운데 117명이 바로 어린이들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설명에 따르면 지금까지 350만 명 이상의 피난민들이 전쟁을 피해 우크라이나를 떠났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