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2차 협상 전 공격 중단 촉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일 로이터통신ㆍCNN과 인터뷰하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일 로이터통신ㆍCNN과 인터뷰하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휴전에 관한 의미 있는 회담이 시작되려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도시들을 겨냥한 포격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1일 로이터통신-CNN 공동 인터뷰에서 러시아와의 추가 회담을 위한 조건을 제시하면서 “최소한 사람들에 대한 포격을 중단한 뒤 협상 테이블에 앉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 나토) 회원국에 러시아 공군을 저지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상공에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예방적 조치이며 동맹을 러시아와의 전쟁에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또 나토가 자국의 회원 가입을 서둘러줄 것을 요구하면서, 러시아의 반대 때문에 우크라이나를 회원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지 않다면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동의 안전보장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어제 취임 후 첫 국정연설에서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추가 제재로, 러시아 항공기의 미국 영공 운항을 금지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