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백악관 안보보좌관 "러시아 침공 미사일로 시작될 것"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언제든지 가능하다며 다시 한번 경고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13일 CNN 방송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외교적 해법이 가능하다고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또 방송에서 올림픽 기간 중 침공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러시아 군부대가 배치가 되어 있어 언제든 침공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오는 20일 종료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폐막 이전에 침공이 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병력을 구축하는 방식, 한 장소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방식을 보면, 곧 대규모 군사행동이 있을 가능성이 뚜렷하다고 설리번 보좌관은 덧붙였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또 러시아의 공격은 미사일과 폭탄 공격으로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러시아가 이런 행동에 나설 경우 동맹국 및 파트너들과 단결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설리번 보좌관은 강조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발언은 앞서 하루 전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신속하고 심각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뒤 나왔습니다.

한편, 백악관 관료는 CNN 방송에, 설리번 보좌관이 14일 미 의회 의원들에게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상황에 대한 설명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