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민 57%, 군사행동 포함한 대북한 대응 지지'


지난 6일 한국 서울의 한 가전제품 매장에 진열된 TV 화면에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발표에 관한 보도가 나오고 있다.

지난 6일 한국 서울의 한 가전제품 매장에 진열된 TV 화면에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발표에 관한 보도가 나오고 있다.

미국 국민들 절반 이상이 북한의 핵무기 개발을 막기 위해 군사행동도 불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연철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미국인 대다수는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라스무센 리포트’가 북한의 핵실험 직후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7%가 북한의 추가 핵개발을 막기 위해, 유엔과 국제사회가 군사행동을 포함해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반대 의견을 밝힌 응답자는 20%에 그쳤고, 나머지 23%는 모르겠다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많은 미국 국민들은 북한이 핵무기로 미국을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12%는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고,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다는 응답도 30%에 달했습니다.

이밖에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72%가 북한을 미국의 적으로 지목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북한 핵실험 당일인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전국의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 오차는 +/- 3% 포인트라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VOA 뉴스 이연철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