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타이완, 자체 잠수함 건조 착수


지난 2017년 3월 타이완 초잉 해군기지에서 차이잉원 총통이 네덜란드산 시타이거 잠수함에 탐승했다.
지난 2017년 3월 타이완 초잉 해군기지에서 차이잉원 총통이 네덜란드산 시타이거 잠수함에 탐승했다.

타이완이 다음주부터 자체 개발 잠수함 건조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이번 잠수함 건조는 차이잉원 총통의 군 현대화와 자위력 확보 계획의 핵심 사업이며 국가 잠수함 건조 계획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타이완 총통실은 밝혔습니다.

차이잉원 총통은 오는 24일 타이완국제조선공사의 가오슝조선소에서 열리는 착공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건조되는 잠수함은 길이 70m에 배수량 2500~3000t급으로, 이르면 2024년 진수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이완은 현재 1945년 취역한 미국제 하이시급 잠수함 2척과 1987년 취역한 네덜란드제 하이룽급 2척 등 4척의 잠수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이완 해군은 향후 8척의 잠수함을 자체 건조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중국으로부터 독립노선을 추구하는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은 집권 이후 지속적으로 군사력 증강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국은 지난 5월 타이완에 대한 약 1억 8천만 달러 규모의 어뢰 판매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중국은 타이완의 ‘독립주의’ 움직임과 관련해 “국가 주권과 영토 보전에 공공연히 도전하는 행위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