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메리칸 유튜버] '아'름답고 찬'란'한 인생을 위해- 아란TV 두번째 이야기


[아메리칸 유튜버] '아'름답고 찬'란'한 인생을 위해- 아란TV 두번째 이야기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46 0:00

미국에는 뉴욕과 LA만 있는게 아니라며 '콜로라도로 오라'고 외치는 아란TV 운영자 김아란 씨, 두 번째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김아란 / 콜로라도 거주 · ‘아란TV’ 운영자

Q. 미국 정착 계기는?

교환학생으로 미국 생활 시작

결혼 후 남편 학업을 위해 콜로라도에 보금자리

재밌었지만 바빴던 한국 생활과는 달리

미국에 와선 ‘빨리 빨리’가 필요 없음

원래는 캔자스주에서 대학교 3학년 때 교환 학생을 했었는데, 이제 교환 학생이 끝날쯤 만난 남자랑 결혼을 했어요. 그래서 남편이 다니는 학교 근처로 이렇게 콜로라도로 이주를 하게 됐는데요. 조금 여유 있는 것 같아요. 서울에서 사는 것도 되게 재미있었거든요. 서울에서 뭔가 커리어우먼처럼 바쁘게 다니고 항상 이렇게 일에 쫓기고 이런 것도 나름 재미있었는데, 여기는 삶의 속도가 좀 여유롭기 때문에 이렇게 산에도 다니고 여기서 휴가도 지내면서 조금 더 편안하게 지내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Q. 콜로라도 자랑거리?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는 LA 아니면 뉴욕

과소평가된 콜로라도주

‘이거 실화냐?’ 싶은 웅장한 산세와 주변 환경

겨울 스포츠 최적지

다양한 야생동물도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감

콜로라도는 장관입니다. 무조건 오셔야 돼요. 미국 여행하면 LA나 뉴욕이나 이렇게 큰 도시 많이 가시잖아요. 근데 여기도 크긴 한데, 과소평가 된 것 같아요. 여기는 산에서 정말 살면서 보지 못한 이게 지금 현실인가 약간 이런 멋진 웅장한 산들도 볼 수 있고, 겨울에는 나니아 연대기처럼 눈이 많이 오니까 스키나 스노보드 타기도 좋고요 저희 집 근처에도 노루나 사슴이나 버팔로가 다니거든요. 그러면 그런 거 보는 것도 굉장히 재미있어요.

Q. 향후 계획과 목표는?

‘아름답고 찬란한 인생학교’ 설립

구독자들과 함께 삶의 노하우를 배우려는 바람

누구의 인생도 소중하지 않은 게 없다

생각을 나누고 기회를 공유하는 마당

제가 ‘아름답고 찬란한 인생학교’라는 걸 설립했는데요. 거기서 제가 인생을 살면서 배우고 싶은 것들을 같이 배우려고 해요. 구독자분들이 저한테 나눠주시는 그런 고민이나 생각들을 보다 보면 이렇게 소중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구나, 이렇게 진중하게 삶을 살아가는 분들이구나, 라는 걸 느끼면서 제가 아는 최대한의 어떤 지식을 전달해 드리고 싶고, 또 제가 아는 인맥을 총동원해서 더 멋진 기회를 좀 열어드리고 싶은 마음이 커요.

Q. 개인 방송 초보자들에게 조언?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 것

유행 따르다 알맹이가 없어질 수 있음

‘나’ 다운 것을 해야 오래간다

짧은 영상이라도 자주 올려 시청자들과 접점을 넓히는 게 중요

삶처럼, 색깔과 의미는 스스로 찾아가는 것

“너다운 거 해라” 저는 그렇게 얘기하고 싶어요. 제가 처음에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서 고민을 했던 게 어떤 걸 사람들이 볼까, 어떤 걸 좋아할까, 물론 그 질문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것이 나답지 않으면 사실 오래 갈 수가 없어요. 내가 보고 싶은 콘텐츠, 나만이 할 수 있는 무언가가 무엇인가를 좀 찾아보는 거 추천해요. 짧은 영상이라도 자주 올리면서 구독자분들이랑 소통한다면 그 채널은 그만의 커뮤니티를 성장하게 할 것이고 또 굉장히 유의미한 커넥션을 이루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