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메리칸 유튜버] '미국 생활비 전격 공개’ 화제- Sarah in LA 두 번째 이야기


[아메리칸 유튜버] '미국 생활비 전격 공개’ 화제- Sarah in LA 두 번째 이야기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16 0:00

유학생과 미국 생활 초보자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나누는 새라 김. 아울러 싱그러운 캘리포니아를 엿볼 수 있는 'Sarah in LA', 두 번째 이야기 시작됩니다.

새라 김 / 캘리포니아 거주 · ‘Sarah in LA’ 운영자

Q. 가장 기억에 남는 영상은?

Q: 미국살이, 얼마나 들까요?
한달 생활비 과감히 공개

큰 맘 먹고 올린…

생활비와 지출 전반 점검하고 분석 그리고 미국 생활 장점 & 단점

댓글을 통해 활발한 토론도 벌어짐

신혼부부의 LA 한 달 생활비를 올렸던 영상 있거든요. 그것을 공개하기 위해서 남편이랑 이야기도 했고, 이런 것들을 제가 생각을 많이 했던 과정이었거든요. 그래서 그 영상이 제일 애착이 가고 그 미국의 장단점 편도 애착이 가요. 제 개인적인 생각을 나눴기 때문에.

Q. 개인 방송 희망자들에게 조언?

1. 유행 따르지 말고 ‘잘 아는 주제’를 다뤄라

익숙한 이야기를 해야 소재 고갈 염려 없음

2. 촬영이 불편하면 안된다

다시 말해 개인방송은 ‘생활 밀착형’이어야

자기가 잘 아는 주제를 하는 게 많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야 컨텐츠가 계속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정말 즐겨하고 정보를 잘 줄 수 있는 것들로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걸 추천하고요, 그리고 제가 촬영을 해보니까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장비를 가지고 있는 게 너무 중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으로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잘 아는 주제를 하시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이 두 가지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Q. 미국 생활을 총평한다면?

한 마디로 ‘기회의 나라’ 그리고 다양성이 보장된 사회

나와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공존하는 곳

LA의 최고 매력은 사철 온화하고 화창한 기후

미세먼지? 그게 뭐죠? ‘기분 좋은 날’ 보장된 환경

너무 많지만 아무래도 기회가 확실히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성이 저는 정말 큰 차이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을 이렇게 틀렸다고 보는 경향이 꽤 있잖아요. 근데 미국에서는 다름을 인정해주고 그 다름 속에서 또 공존하는 그런 재미들이 있는 것 같아요. LA 자랑은 너무 많지만, 아무래도 날씨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내륙으로 조금만, 30분만 지나가도 날씨가 정말 많이 다르거든요. 항상 선선하고 날씨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Q. 향후 계획과 희망?

다시 학업에 매진할 생각

방송 컨텐츠도 ‘업그레이드’ 예정

미국에서 한인들은 뭘하며 살아갈까?

‘직업 찾기’와 ‘진로 소개’로 전문화

특정 분야 취업에서 미국과 한국의 차이 등

조만간 “더 재밌어질 채널 기대해주세요.”

내년 정도에 박사를 시작하고 싶고요, 그리고 박사를 시작하고 자리를 잡으면 다시 유튜브를 하고 싶은데 그때는 미국에 있는 한국 사람들의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해보고 싶어요. 어떻게 미국에서 의사가 될 수 있는지, 공무원이 될 수 있는지, 그런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면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도 많이 풀릴 것 같고, 같은 직업이어도 한국에서 생활하는 것과 미국에서 생활하는 것과 다르니까, 그런 부분을 보여주고 싶어요. 재밌을 것 같아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