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메리칸 유튜버] 가수 김진의 애틀랜타 정착기- ATL Korean


[아메리칸 유튜버] 가수 김진의 애틀랜타 정착기- ATL Korean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39 0:00

가수, 사업가, 재능기부 비영리단체 운영자. '평범'을 표방하는 특별한 부부의 일상, 지금 살펴봅니다.

김진 / 조지아 거주 · ‘ATL Korean’ 운영자

네 안녕하세요. 애틀랜타에 살고 있는 김진입니다. 이 애틀랜타의 평범한 생활을 배경으로 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채널 개설 동기는?

향수병 달래려 챙겨보던 온라인 영상들

시청만 할게 아니라 “나도 올려볼까?”

코로나 사태로 운영하던 사업체 임시 휴무

집에 있는 시간 많아져 큰맘 먹고 시작

애틀랜타에 살면서 이제 한국에 있는 생활이 궁금할 때 유튜브 채널을 제가 많이 이용했거든요. 그래서 그냥 막연히 유튜브 채널에 제가 애틀랜타 생활을 소개하는 걸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은 있었는데, 코비드19 때문에 미국 전역에 또 모든 영업을 정지해야 하는 기간이 있었잖아요. 자가 격리를 해야 되는 시간에 제가 집에 있으면서 뭔가 좀 시작해볼까 하는 그런 단순한 마음으로 제가 유튜브 시작하게 됐어요.

Q.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중년 부부의 미국 생활과 애틀랜타 소개

꾸밈없이 솔직한 장면들로 구성

즐거운 생활 속에 소재 선정 어려움 없음

가수로서 공연 실황도 공개

애틀랜타의 평범한 중년 부부 또 미국 생활하는 일반적인 생활을 소재로 하는 브이로그가 주 영상이고요, 제가 느낀대로 또 제가 주변분들한테 하고 싶은 얘기 또 제가 저 자신한테 하고 싶은 얘기 그런 거를 소재로 이제 생각나는 대로 하기 때문에 크게 소재를 구하는 데 구애받지는 않고 있고요 또 제가 가끔 그냥 옛날 생각이 나서 노래를 하고 싶으면 노래하는 영상도 올리고 하기 때문에 크게 고민하지 않고 소재를 찾고 있습니다.

Q. 시청자 반응 만족하세요?

기대보다 높은 호응

봐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

외로울 수 있는 이민생활

온라인으로 교감하는 공간

유튜브 채널 운영이 큰 목적을 가지고 시작한 건 아니기 때문에요. 저는 현재 굉장히 만족하고 있고요 그리고 유튜브는 개인방송이지만 또 일종의 소셜 미디어잖아요. 이민 생활을 하면서 사람을 사귀는 게 쉽지 않은데 저는 구독자님들이 다 이렇게 친구처럼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덕분에 외롭지 않은 이민 생활을 할 수 있어서 저는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큰 만족도를 갖고 있어요.


Q. 개인 방송하며 가장 좋았을 때는?

좋은 댓글에 큰 행복감

방송 보고 애틀랜타에 정착한 사람도

내가 만든 영상이 랜선 건너 누군가에게 도움

촬영·편집에 드는 막대한 노력

시간 싸움을 이겨내려 노력 중

기분이 좋은 댓글이 달렸을 때 가장 행복하고요 제 영상 덕분에 힘이 됐다거나 힐링이 됐다거나 애틀랜타의 정보 때문에 애틀랜타로 이주를 하게 됐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꽤 계시고 제가 만든 영상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구나 하는 기분에서 굉장히 기분이 좋고요, 밤샘 작업을 하면서 이제 영상을 만드는데 끝까지 그래도 끝을 못 봤을 때 정말 스트레스받고 힘든 것 같아요. 시간 싸움을 이기는 게 제일 힘듭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