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메리칸 유튜버] 가수 김진, 뉴욕에서 왜 애틀랜타로?- ATL Korean 두 번째 이야기


[아메리칸 유튜버] 가수 김진, 뉴욕에서 왜 애틀랜타로?- ATL Korean 두 번째 이야기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31 0:00

뉴욕 공연하러 미국에 왔다가 애틀랜타에 자리잡은 가수 김진. 흥 넘치는 두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Q. 미국에 왜 오셨나요?

강변가요제 출신 가수, 대표곡 ‘유혹’·‘연가’ 등

선배 가수 콘서트에 우정 출연하러 뉴욕행

제가 미국에 온 계기는, 제가 유명한 가수는 아니지만, 한국에서 가수 생활을 오래 했거든요. 또 무대에서 노래도 오래 하고요. 선배님이 뉴욕에서 콘서트를 하시는데 우정 출연을 하게 됐어요. 그래서 제가 뉴욕에 처음 도착한 게 미국 생활의 처음, 시작이었습니다.

Q. 미국 생활 어때요?

한국처럼 지나친 경쟁 사회 아닌 것 같아

노력한 만큼 당당하게 거둘 수 있는 환경

그래서 힘들어도 웃을 수 있다

살면 살수록 소.확.행. 계속

1996년 올림픽 개최 후 꾸준히 발전한 애틀랜타

남부 특유의 온화한 조지아주 기후도 마음에 듦

경쟁이 별로 심하지 않은 그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훨씬 덜하고 제가 몸이 좀 힘들어도 웃을 수 있는 게 미국 생활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되고요, 또 미국에 살면 살수록 작은 거에도 즐거워할 수 있는 게 미국 생활이다 싶어요. 그냥 조용하게 살 수 있는 안정된 지역이고요, 그리고 날씨가 따뜻하고 또 적당히 겨울도 느낄 수 있고.

Q. 계획과 목표?

40대 이후 새로운 삶의 활력소 된 온라인 방송

구독·시청자들과 오래 소통하고픈 소망

개인 방송과 미국 생활 초심 지키자는 다짐

어느날 시청자가 한 분만 남게 되더라도

정성 다해 진실한 방송 이어가자는 목표

나이가 불혹의 나이인데 유튜브 생활로 인해서 제가 굉장히 지금 활동적으로 뭔가 내가 살아있다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제가 좋고요,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 일을 꾸준히 오래 하고 싶고요, 또 제가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때 대형 유튜버가 된다거나 유튜브 수입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처음, 초심 그대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내 느낌대로, 또 즐기는 마음으로 영상을 만드는 게 제 목표이자 계획이고요, 그리고 영상을 봐주시는 분이 딱 한 분이라고 해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성의와 정성을 다하는 그런 진실된 유튜버가 되는 게 제 목적이에요. 멋있죠?

Q. 개인방송 초보자들에게 조언?

즐겨라 & 꾸준히 해라

촬영과 편집이 즐거워야 한다

처음부터 이윤 창출 목적이면 부담과 스트레스

꾸준한 업로드가 관건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딱 두 가지예요. 즐겨라, 그리고 꾸준히 해라. 영상촬영 또 편집 이런 거 다 놀이로 생각하고 즐겨야 하고요, 또 일이라고 생각하고 돈벌이로 생각하면 오래 끝까지 견디기 힘든 분야라고 생각하거든요. 일주일에 한 번 영상을 올리다가 또 한 달에 한 번 올리다가 1년에 한 번 올리다가 이렇게 하는 친구들이 있거든요. 그런 친구들한테 조언을 해주고 싶은 건 꾸준히 인내심을 가지고 해야 한다고 얘기해 주고 싶어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