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메리칸 유튜버] 창업을 꿈꾸는 사람 오세요! '실리콘밸리맘' 두 번째 이야기


[아메리칸 유튜버] 창업을 꿈꾸는 사람 오세요! '실리콘밸리맘' 두 번째 이야기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38 0:00

실리콘밸리 일대는 첨단 기술기업들이 모여있는 곳이자,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진 땅입니다. '실리콘밸리맘'이 소개하는 그 곳 생활, 두 번째 이야기 함께 하시죠.

일레인 유 / 캘리포니아 거주 · ‘SiliconValleyMom 일레인’ 운영자

Q. 개인방송 초보·희망자들에게 조언?

영상 편집과 구성의 기본은 알아야

같은 주제 다루는 채널들 보며 분석

잘되는 이유가 뭔지 파악

그리고 반응 없어도 꾸준히 올리는 게 관건

실천이 중요! 머뭇거린 만큼 출발 늦어짐

채널 운영 시작한 뒤에 배우는 부분도 많음

많이 공부를 하셔야 돼요. 어떻게 영상을 올리는지, 편집을 하는지, 공부를 많이 하셔야 되고, 내가 컨셉을 정했으면 그에 관련된 채널들이 있잖아요, 그런 걸 많이 보시고 분석을 하셔야 돼요. 이런 사람들은 이렇게 해서 성공을 했구나, 하면서 많이 공부를 해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하기 힘들어요. 영상도 많이 올려야 되고 꾸준함이 있어야 되고, 그리고 내가 한다 하면 빨리 시작을 하셔야 돼요. 하면서 늘거든요. 그런데 머뭇거리면 이제 세월아 네월아 그러는 거죠.


Q. 미국 정착 계기는?

한 사람이 먼저 미국행

가족 이민으로 자리잡음

처음에 저희 고모가 미국으로 시집을 가셨어요. 그래서 가족 초청으로 할머니 할아버지 저희 삼촌들 이렇게 다 가게 됐거든요. 그래서 저희 식구들도 다 같이 이민으로 오게 됐어요. 그래서 저는 그때 대학생이어서 공부하러 오게 된 것 같아요.

Q. 실리콘밸리, 살아보니 어떤가요?

20년 넘게 살면서 이제는 한국보다 편함

실리콘밸리가 ‘제2의 고향’

캘리포니아 특유의 온화한 기후

구글, 애플 등 대기업들 모인 곳이라 일자리도 많음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들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곳

산호세에서 20년 넘게 살았거든요. 그래서 한국에서 살았을 때보다 여기서 산 기간이 저는 더 많아요. 그래서 여기가 집이에요. 여기가 집이고 한국은 오래된 고향이거든요. 살기 좋고 날씨가 일단 좋고 일자리가 많아요. 하이테크 컴퍼니들이 많잖아요. 구글, 애플 이런 큰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일자리도 다른 곳보다는 훨씬 많고 그다음에 스타트 컴퍼니를 하시는 분들한테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땅이거든요.

Q. 계획과 희망 사항은?

가장 중요한 건 좋은 엄마 되기

언제일지 몰라도…10만 구독자 확보

진행 중인 집 공사 마친 뒤 ‘뷰티 채널’ 개설 계획

미국 내 한인과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화장법과 제품 리뷰

“변화하는 모습, 기대해주세요!”

아이를 기르는 엄마로서 아이들을 잘 기르는 게 최고의 목표이고요. 그리고 유튜버로서는 구독자 10만 명이 됐으면 그런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막연하다고 생각하지만 모르죠. 또 그렇게 될 수도 있고. 그런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제 목표가 하나 있어요. 뷰티 채널을 한 개 더 만들고 싶어요. 메이크업이나 화장품 리뷰 같은 걸 하고 싶거든요. 지금 공사 끝나고 이제 집에 들어가면 해볼까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