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메리칸 유튜버] 유명 IT기업 집결지 사람들은 어떻게 살까? 실리콘밸리맘


[아메리칸 유튜버] 유명 IT기업 집결지 사람들은 어떻게 살까? 실리콘밸리맘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38 0:00

'IT 기업들의 성지'이자 스타트업 '꿈의 땅'인 미국 실리콘밸리. 여기 사는 사람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실리콘 밸리 맘'이 알려드립니다.

일레인 유 / 캘리포니아 거주 · ‘SiliconValleyMom 일레인’ 운영자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 살고 있는 두 아이의 엄마 일레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유튜브로서 실리콘 밸리 맘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Q. 채널 개설 동기는?

온라인 영상 즐겨 시청

문득 떠오른 생각 “나도 할 수 있겠는데?”

주부들이 느끼는 권태
사회에서 뒤쳐진다는 우려

전환점 찾아 방송 시작

코로나 시작되기 전에 유튜브를 제가 많이 보기 시작을 했거든요. 그래서 그때 이것저것 보면서 나도 할 수 있겠는데?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무기력해지고 집안에 있으면서 사회생활을 안 하니까 조금 도태된다는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그래서 그때 당시 유튜브를 한번 해봐야겠다라고 생각을 한 것 같아요.

Q. 소재 선정 기준은?

미국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

미국 내 한인뿐 아니라 한국 시청자들과도 소통

여행 그리고 갖가지 집안 행사도 등장

구석구석 공사 중인 집 공개

저희 일상생활을 주로 하고, 미국에서 일어나는 일들, 그런 소식 같은 걸 여기 교포들이나 한국에 사는 분들한테 전해주는 역할을 해야겠다, 하고서 그런 걸 많이 했고, 여행을 가거나 그리고 지금 현재 저희가 집을 공사를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미국에서는 집을 어떻게 공사를 하고 있는지 그런 거를 공유해야겠다 해서 그런 거를 찍고 있어요.

Q. 개인 방송하며 가장 좋았을 때는?

긍정적인 댓글이 힘!

힘든 과정은…기술과 집중이 필요한 편집

매일 반복되는 가사 노동에 시간 내기가 어려움

할일이 태산 음악 넣고… 자막도 달고…

응원합니다. 왜 영상 안 올리세요. 너무너무 기대가 돼요. 감사합니다. 이런 댓글들을 볼 때 너무 기쁘더라고요. 제가 많이 힘들어하는 건 편집이에요. 집안일을 하다 보면 편집할 시간도 없고 유일한 시간이 주말이거든요. 음악을 집어넣고, 자막을 달고, 이런 거를 다 해야 되는데 집중이 안 되거든요. 그게 제일 힘든 것 같아요.

Q. 고비는 없었는지?

한국 다녀오느라 잠시 쉼표 찍음

시청자 반응도 정체기

그러나!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용기

“덕분에 여기까지 왔습니다.”

작년 6월 한국에 갔었어요. 그때 마지막 영상으로 몇 개월을 쉬었어요. 구독자 수가 정체기였어요. 오르지도 않고 내리지도 않고. 이거를 그만둬야 되나 그런 생각을 많이 하고 편집하기도 힘들더라고요. 근데 나중에는 아이들이 제가 유튜브 하는 거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또 예전 영상을 보면서도 즐거워하고 그런 모습을 보며 다시 하게 됐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