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블링컨 장관 "러시아,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중 침공 가능"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1일 호주에서 열린 '쿼드' 외교장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1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침공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중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쿼드' 외교장관 회의차 호주를 방문하고 있는 블링컨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우리는 현재 언제라도 러시아의 침공이 일어날 수 있는 지점에 있다며 이는 올림픽 기간 중도 포함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4일 개막한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오는 20일까지 계속됩니다.

블링컨 장관은 우리는 러시아로부터 매우 문제가 되는 긴장 고조의 신호를 계속해서 보고 있다며 여기에는 우크라이나 국경 인근에 도착한 러시아의 추가 군 병력이 해당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미국의 민간업체가 공개한 위성사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경 인근 몇몇 곳에서 러시아의 새로운 군 병력이 배치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앞서 러시아는 10만 명 이상의 군 병력을 우크라이나 국경 인근에 배치했고, 지난 10일부터는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벨라루스와 합동 군사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한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독일, 프랑스 4개국은 10일 독일 베를린에서 '노르망디 형식' 회담을 열고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 방안을 논의했지만, 돌파구 마련에 실패했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