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럽 코로나 누적 확진자 1억 명 돌파


마스크를 착용한 시민들이 프랑스 파리의 에펠타워를 지나고 있다.

유럽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AFP’ 통신은 유럽 지역의 52개 나라 중 17개 나라가 일일 확진자 수에서 연일 최대 기록을 갱신하면서 지난 일주일간 확진자 500만 명이 추가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어제(1일)를 기준으로 유럽 지역에서 보고된 누적 확진자는 약 1억7만4천 명이 됐습니다.

현재 유럽은 델타 변이에 이어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면서, 확진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500만 명의 신규 확진 중 100만 건 이상이 프랑스에서 보고돼, 프랑스는 미국과 인도, 브라질, 영국, 러시아에 이어 누적 확진자 1천만 명을 넘긴 나라가 됐습니다.

또 덴마크와 키프로스 등은 인구 10만 명 당 감염자가 2천 명 안팎을 기록하면서, 인구 대비 확진자 수도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유럽 이외 지역에서도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도 정부는 어제(1일) 하루 동안 오미크론 변이를 포함해 2만2천775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미국은 지난 한 달 동안 약 580만 명의 확진자가 추가돼 누적 확진자 5천486만 명을 넘겼습니다.

‘CNN’ 방송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빠르게 늘면서 미국 내 30개 이상의 대학들이 봄학기 개강일을 변경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통계를 집계하고 있는 존스 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오늘(2일)을 기준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는 2억8천929만 명이며, 누적 사망자는 544만 명입니다.

*이 기사는 ‘AFP’와 ‘로이터’ 통신을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