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서반구에서 미국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마약 밀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초국가적 범죄·테러 조직들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다수의 중남미와 카리브해 국가들이 미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평가한 반면, 베네수엘라의 불법 정권은 헤즈볼라와 ELN 등 테러·범죄 조직과 결탁해 이들의 활동을 허용하며 서반구 안보의 핵심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아이티 갱단 억제 병력 창설 등 미국의 지역 안정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12월 19일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은 본질적으로 미국의 전쟁은 아니지만, 양측과 모두 대화할 수 있는 유일한 국가인 미국이 협상을 통해 종식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항복 가능성은 낮아 협상이 유일한 해법이며, 미국은 합의를 강요하지 않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수용 가능한 조건의 접점을 찾는 중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19일 다양한 현안을 포괄한 연말 기자회견에서 미국 외교 정책의 주요 우선순위를 강조하며, 베네수엘라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노력, 가자 평화 노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수많은 질문에 답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 최근 브라운대와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용의자가 이용한 미국 영주권 추첨 프로그램을 중단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약 9천억 달러 규모의 2026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NDAA)에 서명했습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 중 첫 번째 NDAA로, 향후 미국의 국방 정책과 예산 방향을 규정하는 법안입니다.
미군이 동태평양에서 마약을 밀수한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 2척을 공습했으며, 이 과정에서 선박에 타고 있던 남성 5명이 사망했다고18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내년 7월 4일 미국 건국 250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국가적 이니셔티브와 기념 행사 계획들을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이례적인 황금 시간대 TV 연설에서 지난 1월 말 취임 당시 물려받은 인플레이션 등 경제적 난제들을 자신의 행정부가 적극적으로 바로잡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대국민 연설에서 지난 1일 20일 취임 이후 자신의 행정부가 추진해 온 미국 국경 강화 노력을 강조하고 외교 정책 성과들도 열거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17일 수요일 밤, 타이완에 대해 110억 달러가 넘는 규모의 무기 판매 패키지를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엔비디아로부터 확보하기로 한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 가운데 정부 몫 1만 장을 내년 2월부터 산학연과 국가 차원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에 배분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대국민 연설을 통해 1월 20일 취임 당시 이어받은 경제 문제들을 자신의 행정부가 해결하고 있다며, 국경 보안 강화와 미국으로의 마약 밀수 근절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