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가 3일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의 중국 방문 계획을 연기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고 블링컨 장관이 왕이 중국 정치국 위원과 전화통화를 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중국이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정보수집용 풍선(스파이 풍선)이 미국 상공에 출현했다고 미국 국방부가 어제(2일) 밝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어제(2일) 각국 중앙은행들이 물가 상승을 완화하기 위해 당분간 고금리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1일 기준금리를 0.25%P 상향 조정했습니다. 연준은 지난 31일에서 1일까지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미국은 어제(1월 31일) 러시아가 핵 군축 협정 이행을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이날 이메일 논평에서 “러시아가 (자국 내) 사찰 활동을 거부함으로써 미국이 협정에 따른 중요한 권리를 행사하는 것을 막고, 미-러 핵 군축협정을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인도가 어제(31일) 첨단기술 분야 파트너십 구축을 선언했습니다. 백악관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두 나라 국가안보보좌관들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핵심첨단기술구상(iCET∙initiative on Critical and Emerging Technology) 창립 회의를 이끌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2.9%로 전망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지난 3년여 간 지속됐던 코로나19 국가비상사태와 공중보건 비상사태(PHE)를 오는 5월 종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30일 미국과 핵 군축 협정 연장 거부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이날 RIA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2026년 이후 핵무기 통제 조약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는지 묻는 말에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대답했습니다.
미국 곳곳에서 이달 초 테네시주에서 흑인을 폭행해 사망하게 한 경찰을 규탄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수십 명이 정부 부채 한도 증액과 관련해 적어도 이에 상응하는 정부 예산 감축이나 구조적 개혁이 없으면 이를 지지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일부 첨단 칩 제조 장비의 중국 수출을 제한하기로 일본, 네덜란드와 합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