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프랑스 '오미크론 파동' 방역 강화


장 카스텍스 프랑스 총리가 파리 엘리제궁에서 주례 각료회의 직후 기자회견하고 있다. (자료사진)
장 카스텍스 프랑스 총리가 파리 엘리제궁에서 주례 각료회의 직후 기자회견하고 있다. (자료사진)

프랑스 정부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이종인 오미크론에 대응해 강화된 방역 통제정책을 27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달 3일부터 가능한 사람들에 한해 원격근무를 의무화하고, 실내 공공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최대 2천 명으로 제한됩니다.

또 실외행사의 경우 참여 인원을 최대 5천 명으로 제한했고, 장거리 운송수단 내 취식 행위는 금지했습니다.

유흥시설인 나이트클럽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영업이 중단되며, 카페와 주점의 경우 즉석 주문만 가능하고 취식물의 포장 등은 제공할 수 없습니다.

또 재택근무 종사자는 앞으로 최소 일주일에 사흘은 이같은 근무 방식을 취해야 하며, 도심 내 마스크 착용도 의무화했습니다.

프랑스 정부가 추진해온 백신 여권은 의회가 관련 법안을 승인하면 다음달 15일부터 공공장소 입장 시 바이러스 음성 진단 결과뿐 아니라 백신 접종도 증명해야 합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 25일 프랑스 내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10만명을 돌파해 코로나 사태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나왔습니다.

장 카스텍스 총리는 이날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주관한 긴급회의 직후 연 기자회견에서 바이러스 대유행은 “결말이 없는 영화를 보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올리베에 베랑 보건부장관은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이틀 간격으로 약 2배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