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과감한 조치로 타이완 독립 움직임 대응"


지난 2018년 타이베이 시민들이 타이완의 자주성을 강조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지난 2018년 타이베이 시민들이 타이완의 자주성을 강조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중국이 타이완이 중국으로부터 독립하려는 움직임에 나설 경우 과감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마샤오광 중국 국무원 타이완판공실 대변인은 29일 기자회견에서 중국은 타이완과 평화적 통일을 위해 최선을 다할 의향이 있지만, 타이완이 독립과 관련해 '레드라인'을 넘는 행동에 나설 경우 이에 대응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마 대변인은 만약 독립을 추구하는 타이완 분리주의 세력이 도발하거나 무력을 행사할 경우 과감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 대변인은 또 친독립 세력과 외부 개입을 통한 도발은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심해질 것이라며 내년 타이완 해협에서의 상황은 더 복잡하고 심각해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중국은 최근 타이완 압박의 일환으로 타이완 방공식별구역에 전투기 등을 빈번하게 출격시키고 있습니다.

미국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도 타이완이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왔습니다. 하지만 중국이 타이완을 무력 침공할 시 군사적 개입 여부에 관해서는 확실히 밝히지 않는 전략적 모호성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