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연준, 금리 내리면 대중 무역분쟁 압승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 워싱턴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 워싱턴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내리면 미국이 중국과의 무역분쟁에서 압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밝히고, 중국이 금리를 내리는 등 방법을 써서 돈을 시장에 공급해 국내경제를 살리려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만일 연준이 같은 조처를 하면 미국이 대중 무역분쟁에서 압승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연준은 미국의 중앙은행으로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준금리를 조정할 권한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준이 금리를 올려 경제성장에 찬물을 끼얹었다면서 금리를 내릴 것을 최근 촉구한 바 있습니다.

무역분쟁을 벌이고 있는 미국과 중국은 최근 새로운 보복관세를 부과했습니다.

미국은 지난 10일 중국산 제품 2천억 달러어치에 대한 관세를 인상했고, 중국 정부도 이에 대응해 6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제품에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4일) 트위터에 적절한 시점에 중국과 협상을 타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