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네수엘라 마두로, 군부 행사 주최 '건재' 과시...과이도, '군사 봉기' 촉구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가운데)이 2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포르트 티우나 기지에서 열린 군부행사에 참석했따.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주도한 군사 봉기 시도가 실패한 가운데,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군부 행사에 나타나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

언론 보도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2일 수도 카라카스의 포르트 티우나 기지에서 군 사령관 등 병력 4천500여 명이 참석한 행사를 주최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반역자들의 쿠데타 시도를 물리치고 군대가 전례 없이 단합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과이도 의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나라의 모든 부문에서 정권 찬탈을 중단하기 위해 무장봉기에 나서고, 군 병력의 헌법적 행동과 '자유 작전' 참여를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언론들은 지난 이틀간 시위대와 군경의 충돌로 적어도 4명이 숨졌지만 이날 카라카스 시내에는 큰 충돌 없이 조용한 분위기였다고 전했습니다.

스페인 정부는 베네수엘라 주재 스페인대사관저로 피신한 야권 인사인 레오폴로 로페스 전 카라카스 시장을 베네수엘라 당국에 인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택연금 상태였던 로페스 전 시장은 지난달 30일 가족들과 함께 베네수엘라 주재 칠레 대사관을 거쳐 스페인 대사관저로 피신했습니다.

한편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다음 주 핀란드에서 만나 베네수엘라 사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