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미국 연방수사국, FBI 요원들이 지난주 댈러스 총격 사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당시 범인의 총격으로 경찰 5명이 사망했다.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경찰관 총격 사건 범인은 더 큰 범죄를 계획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6. 7. 11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지난 3월 미국 미시건주 워렌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유세장에서 지지자들이 트럼프 후보를 기다리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공화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새 정강을 정하기 위한 회의를 시작하면서, 트럼프 후보의 입장이 반영될 지 관심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1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1일 도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전날 참의원 선거 결과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일본 아베 신조 총리가 10일 실시된 참의원 선거에서 집권 연립정부의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이란이 지난 3월 공개한 카드르-H 장거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장면.  (자료사진)
이란 정부가 국제사회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탄도 미사일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라크를 방문한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왼쪽)이 11일 바그다드에서 칼레드 알 오베이디 이라크 국방장관과 회담했다.
미국의 애슈턴 카터 국방장관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격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라크를 방문했습니다.
지난 3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남중국해 영유권 문제와 관련해 중국을 비난하는 집회가 열렸다. (자료사진)
몽골에서 이번 주말 열리는 ASEM 정상회의에서 남중국해 문제가 논의돼서는 안된다고 중국의 고위 외교 당국자가 말했습니다.
남수단 수도 주바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치열한 교전이 계속된 가운데, 10일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정부 군과 반군 사이에 전투가 닷새째 계속되면서, 수백명이 숨졌습니다.
2016. 7. 10 - 오늘의 사진
9일 오바마 대통령이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최근 경찰의 흑인 총격 사건들과, 흑인의 경찰 저격 사건이 연이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지난 주는 “고통스러운 한 주 “였다고 말했습니다.
8일 뉴욕에서 열린 흑인 사망 항의 시위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미국 전역에서 흑인에 대한 경찰 권력 남용에 항의하는 시위가 10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8일 살바 키르 남수단 대통령과 리크 마차르 부통령이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평화협정을 맺고 연정을 구성한 남수단에서 또다시 총격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도쿄 자민당 당사 앞에 걸린 아베 총리 현수막
일본 참의원 선거가 10일 시작됐습니다.
2일 말콤 턴불 호주 총리가 투표하는 모습
호주 총선 8일만에 야당이 총선 패배를 인정했습니다.
시리아 알누스라전선 소속 반군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전투가 격화되면서 하루 동안에 5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