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NATO 사무총장 “우크라이나 언젠가 나토 회원국 될 것”


29일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외무장관 회의가 열렸다.
29일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외무장관 회의가 열렸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29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외무장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나토는 회의 첫날 성명을 내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하고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크라이나가 주권과 자국 영토를 계속 수호할 수 있도록 필요할 때까지 지원을 유지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나토는 또 우크라이나를 회원국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의지도 재확인했습니다. 나토는 지난 2008년 부쿠레슈티에서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총장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총장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은 “나토의 문은 열려 있다”며 “우리는 우크라이나가 회원국이 될 것이라고 밝혔고, 동맹국들이 이런 입장을 재확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그러면서 현재 주요 초점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이라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적, 인도적, 재정적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전쟁 한 가운데 있으며, 그래서 우리는 동맹국의 단합을 약화하는 어떤 일도 해선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또 러시아가 겨울을 전쟁 무기로 사용하려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나토는 러시아 공습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우크라이나 내 에너지 시설 복구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미국은 비상시 우크라이나가 겨울을 버틸 수 있도록 전력망 장비 구매에 5천300만 달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 통신과 Reuters 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