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유럽 4개국 정상 '역사적 방문' 환영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왼쪽 두번째)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유럽 4개국 정상들이 16일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회담 후 공동회견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클라우스 요하니스 루마니아 대통령, 젤렌스키 대통령,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6일 유럽 4개국 정상의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방문이 “진정 역사적인 일”이라고 환영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동영상 연설에서 “우크라이나는 유럽 4개국의 지지를 실감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의 유럽연합(EU) 가입 계획과 관련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루마니아 등 4개국 모두의 지지를 얻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4명의 지도자가 수도 크이우에 도착했을 때 공습 사이렌이 울렸다”면서 “러시아가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이렌을 들을 수 있게 했지만, 누구도 겁내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는 우리가 가능한 한 구체적이고 모든 우크라이나인들과 유럽의 모든 이익을 위해 협상하도록 부추겼을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우리는 국가의 완전한 안보와 영토 보전을 보장할 때까지 계속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를 방문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루마니아 정상들은 16일 젤렌스키 대통령과 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의 EU 가입 후보국 지위를 지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