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라 의원 “윤석열 당선인 취임식 참석 영광…미한 동맹, 21세기 최대 과제 해결에 핵심”


아미 베라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
아미 베라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

미국 민주당의 아미 베라 하원의원은 한국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참석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미한 간 긴밀한 협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미한 동맹은 21세기 최대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조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 하원 외교위 아태 소위원장인 민주당의 아미 베라 의원은 오는 10일 서울에서 열리는 한국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참석할 미국 측 축하 사절단에 포함된 데 대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베라 의원은 5일 성명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게 돼 영광”이라며 미한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베라 의원은 “미한 파트너십은 민주주의와 자유시장 경제라는 공동의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양국 간 파트너십은 “인도태평양 역내 안보와 번영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미한 협력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나타냈습니다.

베라 의원은 “미한 동맹은 급속한 지정학적 변화와 역내 새로운 위협의 시대에 21세기 최대 도전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더글러스 엠호프 세컨드 젠틀맨이 이끄는 사절단과 함께 양국과 국민들 사이 긴밀한 파트너십을 재확인하고 이를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베라 의원은 미국 의회 내 코리아코커스와 한국 연구모임인 ‘코리아 스터디그룹’의 공동의장을 맡고 있으며, 한반도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여해 온 인사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참석할 미국 측 사절단에는 의원으로서는 베라 의원 외에도 지난해 의회에 입성한 한국계 의원인 민주당의 메릴린 스트릭랜드 하원의원이 포함됐습니다.

이 외에도 마틴 월시 노동부 장관과 토드 선회 김 법무부 환경 천연자원 담당 차관보, 유명 소설 작가인 이민진 작가 등 총 8명이 축하 사절단으로 한국을 방문합니다.

VOA 뉴스 이조은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