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러시아, 2차대전 교훈 망각"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2차 세계대전에서 배운 모든 교훈을 잊었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2일 밤 화상 연설에서 나치독일의 지도자였던 아돌프 히틀러에게서 유대인의 피가 흘렀고, 반유대주의 성향이 가장 강한 이들은 주로 유대인들이라는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지난 1일 발언에 대해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 같은 반유대주의 발언은 러시아가 2차 세계대전의 교훈을 잊었거나, 아니면 아마도 그런 교훈을 배우지 못한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나치독일에 승리한 전승절을 앞두고 어떻게 이런 발언이 나올 수 있는지 반문하며, 이 같은 발언은 러시아 최고위 외교관이 "나치독일의 범죄에 대해 유대인을 비난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 정부도 라브로프 장관의 발언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야이르 라피드 이스라엘 외무장관은 라브로프 장관의 발언을 "용서할 수 없고, 놀랍다"며 "유대인 대학살은 유대인이 저지른 게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