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러시아 미사일 실패율 60% 평가"


지난 9일 우크라이나 크라마토르스크에서 발견된 불발된 러시아 극초음속 미사일 사진을 우크라이나가 공개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고 있는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 성공률이 낮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25일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은 러시아군의 정밀 유도 미사일의 실패율이 최대 60%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같은 분석은 지금까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고전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해 준다고 지적했습니다.

통신은 또 미사일 공격 실패는 미사일 발사 실패나 목표물 타격 후 불발 등이 포함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다만, 미국의 이 같은 평가에 대한 증거와,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 실패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대해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대통령궁 대변인은 즉답을 피했습니다.

앞서 미 국방부 관리는 최근 취재진에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약 1천 100기 이상의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 가운데 얼마나 많은 미사일이 목표물을 맞췄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한 관리는 러시아의 공중 발사 순항 미사일의 실패율은 20%에서 6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습니다.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미사일 방어 프로젝트에 따르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Kh-555와 Kh-101 등 두 종의 순항미사일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