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132명 탄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 추락


중국 동방항공 소속 보잉 737-800 여객기가 우한 공항에 계류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동방항공 소속 보잉 737-800 여객기가 우한 공항에 계류하고 있다. (자료사진)

승객과 승무원 등 132명이 탑승한 중국 동방항공 소속 보잉 737 국내선 여객기가 21일 추락했습니다.

중국 민용항공국은 이날 오후 1시 15분 경 남부 원난성 쿤밍을 출발해 광둥성 광저우로 향하던 동방항공 소속 MU5735 여객기가 광시좡족자치구 우저우 상공에서 통신이 두절된 뒤 추락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직까지 공식 사상자나 실종자 명단은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구조활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사후 추락 관리 등에 대한 적절한 조치와 함께 안전관리 문제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중국 관영 ‘인민일보’는 117명의 구조대원들이 사고 현장에 급파됐으며, 광시성 소방당국이 약 650명 규모의 구조대를 편성해 세 방향에서 현장으로 달려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미국 보잉사는 추락과 관련한 초기 보고들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더 많은 관련 정보 수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락한 기체는 보잉사가 지난 2015년 6월에 중국 동방항공에 인도한 이래 6년 이상 운항됐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