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러시아, 중국에 군수지원 요청"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베이징 청사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에 사용할 군사 장비 등의 지원을 중국 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워싱턴포스트 등 서방 매체들은 13일 익명의 미 정부 관리의 말을 인용해 “최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사용할 군사 장비 지원을 중국에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리는 러시아가 중국에 요청한 구체적인 지원 범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국 정부는 이같은 보도 내용을 가짜뉴스라며 일축했습니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다음날(14일)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미국은 우크라이나 문제와 관련해 중국을 겨냥한 가짜뉴스를 잇따라 유포하는 등 속셈이 매우 사악하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러시아가 국제사회의 제재를 회피할 수 있도록 중국이 도움을 줘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13일 'CNN' 방송에 출연해 “우리는 이 같은 경제적 제재에 대해 세계 어떤 나라, 어느 곳이든 러시아에 생명줄을 건네는 행위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나는 그저 이곳에 앉아서 공개적으로 위협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건 만일 그런 행동을 취한다면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점을 중국 측과 직접적이고 은밀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