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올림픽 피겨 단체전 시상, 법적 문제로 지연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 선수들이 7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에서 금메달 확정 직후 환호하고 있다.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 메달 시상식이 법적 문제로 지연되고 있다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9일 발표했습니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열린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에서는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가 총 74점을 획득해 금메달, 미국이 65점으로 은메달, 일본이 63점으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그러나 8일 진행될 예정이던 시상식이 늦춰진 가운데 마크 애덤스 IOC 대변인은 “국제빙상경기연맹(ISU)과 법적 협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애덤스 대변인은 구체적인 언급은 삼가한 채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과 관련된 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도 이날 짤막한 성명을 내고 “법적 문제와 관련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P' 통신은 만일 법적 문제로 메달을 획득한 선수나 팀이 실격 처리되면 스포츠중재재판소에 제소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며, 실격 처리될 경우 4위를 기록한 캐나다가 메달을 확보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애덤스 대변인은 “모든 당사자들이 상황이 가급적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도, “알다시피 법적 문제는 때로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메달 순위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