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DA, 16~17세 대상 화이자 부스터샷 긴급사용 승인


지난 4월 미국 코네티컷주 이스트하트포드 고등학교에서 학생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미국 코네티컷주 이스트하트포드 고등학교에서 학생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미 식품의약국(FDA)이 16세에서 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부스터샷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FDA는 9일 발표한 성명에서 이같이 밝히며 화이자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지 6개월이 지난 16세에서 17세 청소년은 부스터샷을 맞아도 된다며 긴급사용을 승인했습니다.

그동안 일부 전문가들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과 연계된 심근염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며 해당 연령에 대한 추가 접종에 대해 우려를 표해 왔습니다.

이번 승인 전까지는 18세 이상의 성인만 부스터샷을 접종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이 연령대의 청소년은 470만 명으로, 이 가운데 250만 명 이상이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났습니다.

FDA의 승인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부스터샷이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변이로부터 보호하는 데 핵심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자료를 공개한 지 하루 뒤에 나왔습니다.

FDA의 승인 후 실제 접종까지 이뤄지기 위해서는 추가로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부스터샷 접종 권고가 있어야 합니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