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파우치 “오미크론 위험성 덜 심각할 수도”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이 1일 백악관에서 브리핑 도중 손짓하고 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이 1일 백악관에서 브리핑 도중 손짓하고 있다.

미국의 최고 보건 당국자가 최근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생각보다 덜 위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은 5일 CNN 방송에 출연해 오미크론 독성에 대한 초기 분석은 “약간은 고무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 감염자가 처음 보고된 남아공에서 거의 수직적으로 증가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 변이 바이러스가 강한 전파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아직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이르지만, 오미크론 변이의 독성이 그렇게 심각한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이어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견주어 중증을 야기하지 않고 덜 심각하다는 어떤 결론을 내리기 전까지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이후 미국 정부가 복수의 아프리카 국가들에서 건너오는 외국인들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다시 취한 것과 관련해, 특정 시점에서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 했습니다.

VOA뉴스

*이 기사는 AP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