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U "러시아와의 관계 악화 대비해야"


유럽연합(EU)의 호세프 보렐 외교·안보 정책 고위대표가 16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러시아와의 관계에 대한 기자회견을 했다.
유럽연합(EU)의 호세프 보렐 외교·안보 정책 고위대표가 16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러시아와의 관계에 대한 기자회견을 했다.

유럽연합(EU)의 호세프 보렐 외교·안보 정책 고위대표는 16일 EU와 러시아 관계가 한층 악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보렐 고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EU 27개 회원국이 러시아와의 관계를 보다 안정적이고 예측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강력하고 탄력적"이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EU는 현실적일 필요가 있고 현재 최저 수준에 있는 러시아 관계가 추가적으로 악화되는 것이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 같은 추가적 악화는 당분간 가장 가능성이 큰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발언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미-러 정상회담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가운데 나왔습니다.

보렐 대표는 EU의 이익을 훼손하려는 러시아의 시도를 막기 위해 회원국들에 단합을 유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와의 관계를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EU는 오는 24~25일 개최되는 정상회의에서 러시아에 대한 전략과 정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