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프랑스 "EU, 러시아에 새로운 제재 가할 것"


장 이브 르 드리앙 프랑스 외무장관.

러시아 당국이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를 사망하게 할 경우 유럽연합(EU)은 새로운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프랑스 외무장관이 22일 경고했습니다.

장 이브 르 드리앙 프랑스 외무장관은 이날 나발니가 숨질 경우, EU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러시아 당국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드리앙 장관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국역지역에 대규모 병력을 배치한 것에 대해선 제재보다는 논의를 통해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그(푸틴)는 불편한 이웃이다. 때때로 위험하지만, 그는 여전히 이곳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군사 행동을 하는 것을 원한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국경 지역에 군대를 배치하는 것은 위험한 상황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드리앙 장관은 러시아에 어떤 제재를 가할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동부 국경과 2014년 러시아가 합병한 크림반도에서 군병력 증강을 놓고 대치상태에 있으며 국제적인 지지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 국경에 10만 명이 넘는 병력을 집결시킨 러시아가 크림반도 인근의 대규모 훈련 후 군인들의 원대 복귀를 명령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22일 성명에서 훈련이 끝났다고 선언하고 크림반도와 서부 러시아에서 훈련에 참여했던 군인들이 다시 본래 기지로 복귀하도록 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