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폼페오 "유엔, 이란 탄도미사일 제한 강화해야"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12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유엔은 이란의 탄도미사일 개발을 제한하기 위해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어제(12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 참석해, 이란이 탄도미사일 능력을 강화하면서 여러 나라의 선의를 악용하고 다수의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이를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중동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지향하는 어떤 나라도 이를 그냥 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폼페오 장관은 이란이 핵무기를 운반할 수 있는 탄도미사일과 관련한 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이란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 2020년으로 예정된 이란에 대한 금수 조치가 해제돼서는 안 된다며, 안보리에 이란의 제재 회피를 막기 위해 항구와 공해 상에서의 검색과 차단 조치 구축을 요구했습니다.

앞서 미국은 이달 초 이란이 핵탄두를 실어 나를 수 있는 중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최근 시험발사해 안보리 결의 2231호를 위반했다고 비난한 바 있습니다.

이란 군 당국은 11일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인정하며, 이는 방어와 억지력을 위한 것으로 안보리 결의 위반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