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카쇼기, 사망 확실해 보여...매우 가혹하게 대응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미국 몬타나주 미줄러에 열리는 선거 유세 집회에 가기 위해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 반정부 언론인' 카쇼기의 사망 사실을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8일) 미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자말 카쇼기가 사망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사망한 것이 확실해 보인다"면서 그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 정부의 책임이 드러날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이냐는 질문에 "매우 가혹하게 대응할 것"이라면서도, 무슨 일이 벌어질지 지켜보자고 말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카쇼기가 사망했다는 자신의 판단은 정보 당국의 보고서에 기반한 것이라며 그것을 신뢰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사건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단정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을 만나 결정했다"면서 다음 주 사우디에서 열리는 투자행사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이 카쇼기 씨를 살해했다는 의혹이 확산되면서 프랑스와 영국, 네덜란드 등 많은 서방국가의 관리들도 이번 행사의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