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백악관 "올 가을 워싱턴서 미-러 정상회담 추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16일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에서 악수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16일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에서 악수하고 있다.

올 가을 워싱턴에서 또 한 차례 미국-러시아 간 정상회담이 열릴 전망입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19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존 볼튼 국가안보 보좌관에게 올 가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워싱턴으로 초청하도록 지시했으며, 이미 이를 위한 논의가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회담 장소는 백악관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샌더스 대변인이 구체적으로 장소를 밝히진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19일) 아침 트위터에 푸틴 대통령과의 두 번째 회담을 고대하고 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인터넷 트위터에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은 국민의 진짜 적인 가짜뉴스를 제외하면 대단한 성공을 거뒀다”며 “테러, 이스라엘 안보, 핵 확산, 사이버 공격, 무역, 우크라이나, 중동 평화, 북한 문제 등 논의된 많은 것 중 일부를 시행할 수 있도록 두 번째 회담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부는 쉽고 일부는 어렵지만, 이 문제들에는 많은 해답이 있다”며 모두 해결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6일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푸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2016년 미 대선에 러시아가 개입했다는 미 정보 당국의 판단을 부인했다가 거센 역풍에 시달렸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을 비판한 언론을 가짜뉴스라고 몰아세우며 언론이 정상회담 성과를 제대로 평가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짜뉴스는 러시아와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대결 상황을 보길 원한다며 내가 푸틴과 좋은 관계를 맺을 것이라는 사실을 싫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