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러시아 대선 개입은 푸틴 대통령 책임"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동행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백악관 사우스론에 들어서며 기자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동행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백악관 사우스론에 들어서며 기자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2016년 미국 대선개입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8일)저녁 미 'CBS'방송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에게 직접적인 책임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며 "내가 이 나라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책임지고 있다고 여기는 것처럼 푸틴 대통령도 그 나라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틀림없이 한 나라의 지도자로서 그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미국은 러시아의 선거 개입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사실을 매우 강하게 이야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 백악관에서 긴급 각료회의를 주재한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가 여전히 미국의 위협인가"라는 미 'ABC' 방송 기자의 질문에 고개를 가로저으면서 '아니다(No)'고 답변했습니다.

이에 대해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의 위협과 관련된 질문에 "NO"라고 답한 것이 아니라 "더 이상 질문들에 답하지 않겠다"는 의미였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러시아가 분명히 미국의 선거를 겨냥하고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현장에 있던 기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질문에 'NO'라고 답한 게 맞는다면서, 백악관 대변인의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댄 코츠 국가정보국(DNI) 국장은 최근 러시아는 미국의 정부와 기업, 기관 등을 여전히 겨냥하고 있다며, 러시아의 공격성은 때를 가리지 않고 일상적으로 미국의 민주주의를 훼손하려고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헬싱키 미-러 정상회담 이후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입장을 옹호했다는 비판에 직면하자, '말실수'였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