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ISIL, 급속도로 무너지고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이 지난 1월 국방부에서 열린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이 지난 1월 국방부에서 열린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ISIL)이 “급속도로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일 트럼프 대통령은 미 국방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미국은 ISIL에 매우 잘 대응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짐 매티스 국방장관을 비롯해 군 고위장성들로부터 보고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보고는 비공개로 이뤄져, 어떤 주제가 다뤄졌는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국방부 관계자는 ‘VOA’에 ‘국제 안보 문제’가 대통령에게 보고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라크와 시리아, 아프간에서 활동하고 있는 ISIL 문제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방부 관리는 ‘VOA’에 아프가니스탄 안정화 전략이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으며, 최종 계획이 나오기까지 몇 주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아프간에 추가 병력을 파병하겠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지켜보자”며, 말을 아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