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미국 텍사스주 코퍼크스리스티 해군비행장에서 미군 무인기가 활주로 위를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 무인기 공격으로 알샤바브의 고위급 요원이 사망했습니다
지난 1월 이란 테헤란의 경제지구에서 환전소 직원이 미국 100달러 지폐(오른쪽)와 이에 상응하는 이란 리알 지폐를 들고 있다.
미국 정부가 이란과의 거래 때 미국 달러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금융제재를 완화할 계획입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20일 다마스쿠스에서 사나통신(SANA)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반정부 단체들의 요구를 거부하면서 국민통합정부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20일 다마스쿠스에서 사나통신(SANA)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은 반대파가 참여하는 새로운 정부를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9일 이란이 탄도미사일 발사 시험을 실시했다고 이란 국영 파스통신이 보도했다.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등이 유엔 안보리에 이란의 최근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관련한 회의 소집을 요구했습니다.
이라크 모술 지역.
ISIL로부터 모술 지역을 탈환하기 위한 이라크 정부군의 작전이 좀처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이 터키 인지를릭 공군기지에 주둔 중인 미군들에게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터키 남부 지역에 있는 미군 가족들에게 안전상 이유로 철수를 지시했습니다.
29일 이집트에서 납치된 여객기가 납치범에 의해 키프로스 공항에 강제 착륙해있다.
이집트에서 여객기를 폭파하겠다고 위협해 키프로스에 불시착시킨 납치범이 체포됐습니다.
시리아 정부군이 수니파 무장단체 ISIL가 장악했던 팔미라를 10개월 만에 탈환한 가운데, 군인들이 시리아 국기를 들고 있다.
시리아 정부 군의 팔미라 탈환은 ISIL을 겨냥한 확대 군사작전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시리아 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27일 사우디아라비아 연합군이 예멘 사나에 공습을 가한 후 예멘 사람들이 붕괴된 건물터를 둘러보고 있다. (자료사진)
예멘의 시아파 반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는 사우디 주도 연합군은 28일 109명의 예멘인 포로들과 반군에 억류돼 있던 사우디인 9명을 맞교환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정부군이 수니파 무장단체 ISIL가 장악했던 팔미라를 10개월 만에 탈환한 가운데, 군인들이 시리아 국기를 들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이 거의 1년 만에 고대 유적 도시인 팔미라 시를 재탈환 했다고 시리아 활동가들과 관영 언론들이 27일 전했습니
이라크 바그다드 남부의 한 축구장에서 26일 자살폭탄공격이 발생했다.
이라크에서 25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30명이 숨지고 8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의 2인자로 알려진 압드 알라흐만 무스타파 알쿠아둘리.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은 그가 이번 주 미군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료사진)
ISIL의 주요 지도자들이 이번 주 미군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애슈턴 카터 국방장관이 25일 밝혔습니다.
이란이 지난 3월 공개한 카드르-H 장거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장면.  (자료사진)
이란 정부가 자국의 최근 탄도미사일 발사를 옹호하는 내용의 서한을 유엔에 보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라크 신자르 외곽 지역에 야지디족 사망자들 것으로 추정되는 뼈 무덤이 보인다. (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최근 야지디족 여성과 어린이 51명을 포로 맞교환 형식으로 석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