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화웨이 “미국 정부 승인 나면 미 퀄컴 부품 사용”


궈핑 화웨이 회장이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화웨이 커넥트' 행사에서 연설했다.
궈핑 화웨이 회장이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화웨이 커넥트' 행사에서 연설했다.

중국 통신장비 회사 화웨이는 미국 정부가 승인하면 미국 퀄컴사 부품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궈핑 화웨이 회장은 오늘(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한 행사에 참석해 연설하면서, 화웨이에 대한 퀄컴의 부품 수출을 승인해 달라고 미국 정부에 요청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미국 기술이 들어간 제품을 화웨이에 수출하려면 사전 승인을 받도록 한 바 있습니다. 미국은 국가안보와 이익을 지킨다는 이유로 화웨이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궈핑 화웨이 회장은 연설에서 “미국이 화웨이를 지속적으로 공격해 제품 생산과 회사 운영에 큰 어려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다양한 평가를 하고 있지만, 어쨌든 생존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주된 목표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화웨이는 휴대전화 제작에 퀄컴사 부품을 사용합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신문은 퀄컴이 화웨이에 대한 부품 수출을 승인해 줄 것을 미국 정부에 요청했다고 최근 보도한 바 있습니다.

한편 ‘로이터’ 통신은 미국 인텔사가 화웨이에 대한 반도체 수출을 허가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