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러시아·벨라루스 군수기업 등 제재


러시아 군용기들이 크렘린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이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러시아와 벨라루스에 대한 새로운 제재 조처를 발표했습니다.

미 백악관은 2일 군용 항공기와 차량, 미사일을 제조하는 회사를 포함해 러시아의 22개 국방 관련 기업이 추가 제재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또 러시아에 대한 원유와 가스 추출 장비 수출도 통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국방과 석유 부문을 겨냥한 이번 제재는 역내 안정을 위협하고 세계 평화와 안보를 저해하는 데 필요한 물자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할 것이라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백악관이 발표한 추가 제재에는 특히 전투기, 보병 전투차량, 전자전 시스템, 미사일, 무인항공기 제작업체들도 포함됐습니다.

미국은 러시아의 군사작전을 도운 벨라루스에도 강력한 수출통제 정책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벨라루스를 통해 군사용으로 전용될 수 있는 품목과 기술, 소프트웨어가 러시아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한 의도로 보입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2일 기자들에게 미국이 기술에 대한 접근을 막아 러시아 경제와 군사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그러나 이번 제재가 러시아 국민을 겨냥한 것은 아니라며, "러시아 국민 상당수가 이번 전쟁에 관여하려 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