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보렐 EU 외교대표, 우크라이나 동부 방문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 대표가 5일 우크라이나 동부 루간스크 지역을 방문했다.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 대표가 5일 우크라이나 동부 루간스크 지역을 방문했다.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 대표가 5일 우크라이나 동부 루간스크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보렐 대표는 이 자리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커다란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루간스크는 현재 친 러시아 반군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보렐 대표는 이날 헬리콥터를 타고 루간스크 지역을 돌아봤습니다. EU 최고위 관료가 이 지역을 방문한 것은 분쟁이 발생한 지난 2014년 이래 처음입니다.

TV 방송은 보렐 대표가 눈 덮인 지상의 한 검문소에서 우크라이나 군인과 민간인들을 만나는 모습을 방영했습니다.

보렐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국경 분쟁이 심화하고 유럽 안보 전체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 큰 대가를 치를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 병력을 증강했습니다. 이를 근거로 우크라이나와 미국 등 서방 세계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 러시아를 대대적으로 제재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