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세계 96개국 '신종 코로나' 확진 11만3천, 사망 4천여명


8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를 돌보고 있다.
8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를 돌보고 있다.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세계 90여 개 나라에서 누적 확진자가 11만3천 명, 사망자는 4천 명을 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오늘(10일)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36개 주에서 732명의 확진자와 26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워싱턴주와 캘리포니아주, 뉴욕주, 오리건주, 메릴랜드주 등 11개 주가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후베이성 우한을 포함한 전역에서 새로운 환자 발생이 감소했습니다. 중국은 지금까지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8만1천여 명과 3천100여 명에 달합니다.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많이 나온 이탈리아는 전국봉쇄령을 선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6천만 명의 이탈리아 국민은 특별한 이유를 제외하고는 거주 지역에서 어는 곳으로도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신규 감염 사례가 하루 1천 건 이상 늘어나면서 현재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9천 명과 460명을 넘었습니다.

한편 이란은 지금까지 누적 확진자가 8천명을 넘었으며 290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