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신종 코로나' 경제충격 대비 감세 추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대응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대응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산으로 타격을 받는 근로자들과 기업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9일)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금융시장의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근로소득세를 감면하는 등 실질적인 구제책 마련을 나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시급 근로자들이 임금을 받지 못 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지원이 이뤄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어제 미국 증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의 여파로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지난 2008년 이후 가장 큰 7.79% 급락했고, S&P500 지수도 7.6% 하락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에 대한 검사를 받지 않았다고 백악관이 어제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6~29일 열린 보수행동정치회의(CPAC) 행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 공화당 의원 등 일부 인사들과 악수를 나눴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