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진핑 '신종 코로나' 발병지 우한 첫 방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0일 후베이성 우한의 훠선산 병원을 방문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와 의료진을 격려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0일 후베이성 우한의 훠선산 병원을 방문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와 의료진을 격려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늘(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발원지인 후베이성 우한을 방문했습니다.

중국 관영 'CC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오전 우한을 처음으로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업무를 시찰했습니다.

시 주석은 감염 환자들을 수용하기 위해 만든 훠선산 병원에서 환자와 의료진을 격려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후 3개월 만에 처음인 시 주석의 이번 우한 방문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인 감염 질병인 팬데믹이 될 위협이 현실화됐다고 밝혔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어제(9일)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주말 현재 세계 100개 나라에서 10만 명 이상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면서도, 이를 통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