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뮬러 전 특검 청문회


로버트 뮬러 전 특별검사가 24일 의회에서 열린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선서하고 있다.
로버트 뮬러 전 특별검사가 24일 의회에서 열린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선서하고 있다.

지난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도널드 트럼프 후보 캠프와 러시아 측의 유착 의혹 등을 수사했던 로버트 뮬러 전 특별검사가 오늘(24일) 의회에서 공개 증언에 나섰습니다.

뮬러 전 특검은 이 시간 현재 진행중인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 이어, 정보위 청문회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뮬러 전 특검은 지난 4월, 22개월간의 수사한 결과를 정리한 448쪽 보고서를 법무부에 제출하며 “러시아의 대선 개입과 관련한 ‘공모’에 대해 형사 처벌할 수 있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 방해’에 대해서는 위법으로 판단할 여지를 남겼습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 의원들은 오늘 청문회에서 사법 방해 관련 사안을 집중 질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언론은 오늘 청문회 결과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 탄핵에 대한 동력이 되살아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트위터를 통해, 이번 청문회에서 새로운 사실이 나올 게 없으며, 특검과 의회가 지금까지 해왔던 시간 낭비가 연장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