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진핑, 북한 '노동신문'에 기고..."북한 측 합리적 관심사 해결 지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북을 하루 앞둔 오늘(19일) 북한 관영매체인 '노동신문' 기고를 통해, 한반도 문제와 관련한 대화와 협상이 진전을 이루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 주석은 기고문에서 “조선 측 및 해당 측들과 함께 의사소통과 조율을 강화하고 조선반도문제와 관련한 대화와 협상에서 진전이 이룩되도록 공동으로 추동함으로써 지역의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을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은 특히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시 주석은 “김정은 위원장 동지가 당과 인민을 이끌어 새로운 전략적 노선을 관철하며 경제발전과 인민생활 개선에 총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조선이 사회주의 건설에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는 것을 견결히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국제 지정학적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김 위원장을 절대적으로 지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은 “조선 측이 조선반도 문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하는 올바른 방향을 견지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거듭 밝히고, “대화를 통하여 조선 측의 합리적인 관심사를 해결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북한과의 관계 강화도 역설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번 방북을 통해 “전략적 의사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고 서로 배우면서 전통적인 중-조 친선에 새로운 내용을 부여할 것”이라며, 북한이 "다른 나라와 관계를 개선하는 것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의 최고지도자가 북한 관영매체에 기고문을 실은 것은 북-중 관계 70년 역사에서 전례없는 일입니다.

한편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내일(20일)부터 이틀 동안 방북하는 시 주석이 김 위원장과 회담 후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평양 시내에 있는 ‘중조우의탑’ 등을 방문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