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에티오피아항공 추락 사건 라이언에어 사고와 유사"


에티오피아항공의 '보잉 737 맥스 8'이 추락한 에티오피아 비쇼프투시 근처 사고현장에서 복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에티오피아항공의 '보잉 737 맥스 8'이 추락한 에티오피아 비쇼프투시 근처 사고현장에서 복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최근 157명의 사망자를 낸 에티오피아항공과 지난해 발생한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소속 여객기 추락 사고에서 '유사성'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에티오피아 교통부 대변인은 어제(17일) 사고 여객기 블랙박스에 대한 1차 분석 결과, 지난 10일 발생한 에티오피아 항공기 추락 사고와 지난해 10월 발생한 라이언에어 항공기 사고 간에 "명백한 유사성"이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확인된 유사성이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에티오피아 교통부는 블랙박스 자료가 성공적으로 복원됐으며 미국 조사팀과 함께 이를 승인했다며, 3~4일 안에 추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로이터' 통신은 미국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미 연방항공청(FAA)과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해당 자료를 아직 승인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사고가 난 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와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여객기 모두 보잉 737 맥스 8 기종으로, 두 여객기 모두 조종사가 통제시스템의 문제를 보고한 직후 몇 분 만에 추락했습니다.

승객과 승무원 157명을 태우고 지난 10일 에티오피아에서 케냐 나이로비로 향하던 에티오피아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 8' 여객기는 이륙 6분 만에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숨졌습니다.

앞서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에서도 같은 기종의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자 189명 전원이 숨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