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볼튼 "아프리카서 중·러 영향력 확대는 미국에 위협"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13일 워싱턴 헤리티지재단에서 열린 '트럼프 정부의 새로운 아프리카 전략' 토론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중국과 러시아의 영향력 확대는 미국의 국가안보에 대한 위협이며, 미국은 이를 저지할 것이라고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습니다.

볼튼 보좌관은 13일 보수 성향의 민간 연구기관 '헤리티지재단'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강력한 경쟁자"인 중국과 러시아가 아프리카에서 경제적, 정치적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과 러시아는 미국에 대한 경쟁 우위를 얻기 위해 고의적이면서 공격적으로 이 지역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볼튼 보좌관은 또 중국이 자신들의 바람과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아프리카에서 뇌물과 불투명한 합의, 부채 전략 등을 사용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러시아는 대륙 전역에서 법치주의와 투명성을 무시한 채 정치적, 경제적 관계를 확대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볼튼 보좌관은 이날 트럼프 행정부는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모든 정책과 자금은 미국의 이익을 구현하고 수혜국의 자립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비생산적인 평화유지 활동에 대한 자금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