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푸틴 "미국 유럽에 미사일 배치하면 맞대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과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가 24일 모스크바에서 회담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과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가 24일 모스크바에서 회담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4일 만일 미국 미사일이 유럽에 배치된다면 유럽 국가들은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모스크바에서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만일 미국이 ‘중거리핵전력협정(INF)’에서 탈퇴한다면 미사일로 무엇을 할 것이냐는 문제가 생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일 유럽국가들이 새로운 미사일을 받아들인다면 똑같은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푸틴 대통령은 유럽이 자신들을 그런 위협에 처하게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 러시아가 '중거리핵전력조약(INF)'을 위반했다며 미국은 조약에 탈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가 여러 해 동안 조약을 위반했다면서, 미국은 러시아가 핵 합의를 위반하고 미국에는 허용되지 않는 무기를 만들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987년 미국과 러시아 서명한 '중거리핵전력조약'은 중·단거리 핵과 재래식 미사일의 생산과 실험, 배치를 전면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