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카쇼기 실종' 관련 폼페오 장관 사우디 급파


지난 9일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관 앞에서 자말 카쇼기 실종사건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 반정부 언론인 카쇼기 피살 의혹'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을 사우디아라비아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15일) 자신의 트위터에 살만 빈압둘아지즈 알사우드 사우디 국왕과 방금 대화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살만 국왕이 관련 의혹을 부인했으며, 사건의 해답을 찾기 위해 터키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살만 국왕을 만날 수 있도록 즉시 (사우디)로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오늘 사우디로 출발할 예정이며, 이후 터키도 방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살만 사우디 국왕은 이날(15일) 이번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 터키-사우디 공동조사단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자체 조사에 나설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에 머물며 워싱턴포스트 기고 등을 통해 사우디 왕실을 비판하던 자말 카쇼기 씨는 지난 2일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총영사관을 방문한 뒤 실종됐습니다.

이후 사우디 왕실이 현지에 요원을 보내 살해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사우디는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