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푸틴, 적인지 친구인지 말할 수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10일 유럽 순방을 위해 메릴랜드 앤드류스 공군기지에서 에서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해 “적인지 친구인지 말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유럽 순방을 위해 전용기에 탑승하기에 앞서 기자들에게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와 영국 테레사 메이 총리 그리고 푸틴 대통령을 만날 예정이라며 “솔직히 푸틴 대통령이 그들 중에서 가장 쉬운 상대”라고 말했습니다.

또 푸틴 대통령이 경쟁자라고 덧붙였습니다.그러면서 러시아와 잘 지내고, 중국과 잘 지내고, 다른 국가들과 잘 지내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우리는 나토에 너무 많이 부담하고, 그들은 너무 적게 부담하고 있다”며 나토 회원국들의 방위비 분담 확대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유럽연합(EU)과의 교역에서 1천510억 달러를 손해 보고 있다”며 이는 불공정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1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12~15일에는 영국을 공식 방문합니다. 이어 16일에는 핀란드 헬싱키에서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VOA뉴스

XS
SM
MD
LG